반응형

우리 몸의 매우 중요한 치아의 상태 중 충치나 잇몸병으로 고생을 많이 하는 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특히 뼈와 잇몸의 염증과 치통으로 인해 임플란트 시술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너무 비싼 가격으로 인해 미루고 시술치료를 꺼려하곤 합니다

 

눌러서 확인하세요
눌러서 확인하세요
눌러서 확인하세요
눌러서 확인하세요

 

치과임플란트_서식(한글).zip
0.03MB
노인틀니,_틀니유지관리_서식(한글).zip
0.15MB

 

임플란트란

 

치아가 상실된 자리에 인공 치아로 메꾸는 시술입니다.

임플란트는 치아 뿌리는 대신하는 구조물인 임플란트 그 위에 보철기둥을 심고 크라운을 씌우는 방식을 말합니다

아래에는 임플란트의 가격비교를 알 수 있는 일반 임플란트 최신 가격과 임플란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가격사이트

 

 

임플란트 종류

1.즉시 임플란트

즉시 임플란트는 임플란트 후 자연치아와 유사한 기능을 하기까지 최대한 빠른 회복을 목적으로 하는 치료법으로 내원과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 임플란트 방법입니다.

즉시 임플란트는 발치 당일 임플란트를 하여 시술기간을 단축시키기 때문에 잇몸뼈 상태가 충분하고 잇몸질환이 없는 경우에만 시술이 가능합니다.

 

2.전체 임플란트

치아가 하나도 없는 상태에서 한두 개만 남아도 적절한 수의 임플란트 시술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일반 틀니에 비해 안정성이 높고 씹을 수 있어 심미성과 기능을 회복할 수 있는 임플란트 종류 중 하나입니다.

틀니처럼 반복적으로 꺼내 착용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틀니 사용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대한의사협회

 

대한치과의사회

 

3.심미 임플란트

심미 임플란트의 경우 앞 부위 치아 상실 후 임플란트 임플란트의 기능 회복도 중요하지만, 치과 임플란트와는 다른 심미성 기법을 사용하는 심미성 임플란트 타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뼈 이식

뼈 이식은 약해진 잇몸에 인공뼈를 이식한 후 이식하는 방법입니다. 뼈이식 임플란트는 잇몸뼈가 좁을 때, 임플란트 수술 중 잇몸뼈가 부족할 때, 잇몸뼈 상태가 좋지 않을 때, 잇몸염증으로 뼈가 많이 내려갔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임플란트 방법입니다.

 

5.레이저 임플란트

레이저 임플란트는 잇몸 조직이나 잇몸 뼈에 작용해 통증이나 출혈을 최대한 줄일 수 있는 시술입니다. 이 방법은 다른 종류의 임플란트보다 비교적 일상생활에 덜 지장을 주고 회복 기간이 빠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자체 임플란트, 틀니 지원서비스

 

6.네비게이션 임플란트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3D 컴퓨터로 시뮬레이션 수술을 먼저 해 적절한 진행 방법을 결정한 뒤 절개 없이 진행하는 방식 입니다. 신경과 뼈조직을 미리 파악해 정확한 치과 임플란트 경로를 확보하고 개인 맞춤형 유도장치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또한 절개하지 않고 진행하는 임플란트의 일종이기 때문에 붓기와 출혈이 적고 염증이나 감염 등으로 인한 다른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적어 빠른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임플란트 가격(비용)

 

임플란트는 비급여 치료 품목으로 치과 의사마다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또한 임플란트의 가격은 국내외 제품에 따라 차이가 크며, 국내 임플란트의 종류도 다양하여 서울의 평균 임플란트 개당 가격은 127만 8947원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임플란트 보험적용 대상

 

기본적으로 정부 지원 임플란트 보험은 65세 이상 국민을 대상으로 하며, 치아 2개까지 임플란트 비용에 대해 임플란트 보험적용 정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18년 7월 1일부터 임플란트 보험 적용시 시술비용에 대한 자기 부담률이 50%에서 30%로 대폭 낮아져 본인부담이 크게 줄었습니다.

 

여기서 할인받을 수 있는 총가격은 임플란트 시술비와 재료비(고정체, 임대료, 크라운)를 합한 금액이 기준이 됩니다. 또한 임플란트 브랜드는 국내해외 상품과 상관없이 보험 적용을 받으실 수 있기때문에 원하시는 병원에서 원하는 임플란트 종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정부24사이트(65세이상 혜택보기)

 

우리동네 치과실명제 확인하기

 

 

 

 

반응형